증권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제주연구소, 제주산학융합원 기업연구관으로 이전 및 신규서비스 강화
입력 2020-09-28 10:59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자사 제주연구소가 최근 제주산학융합원 기업 연구원으로 이전했다고 28일 밝혔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인체적용시험 외에도 다양한 인비트로(in vitro) 효능 및 안전성 시험도 수행 중인데, 이를 제주연구소에서 진행한다. 제주연구소는 지난 달 사업의 효율화를 위해 새로 준공된 제주산학융합원으로 이전해 더욱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학계 및 다른 산업계와 공동연구 등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구조를 갖추게 된다.
in vitro 시험은 화장품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며, 특히 원료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효능과 안전을 과학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필요성이 높다. 화장품 영역에서 동물실험이 금지된 이후 동물실험 대체법으로 수요가 높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는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험법들을 지속적으로 셋팅하고 시험 요청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제품의 안전 관련 시험 중 안자극 대체시험법을 세팅 완료하고, 기업의 요청에 따라 평가 업무를 수행 중이다.
피엔케이 관계자는 "예전에는 새로운 소재가 개발되어도 입증 방법이 부족해 시장에 적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새로운 천연 및 바이오 소재가 개발되면 효능과 안전을 검증하지 못해서 시장에 론칭되지 못 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새로운 시험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고객 만족과 시장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