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OK금융그룹, 택시기사 기부 `바이오OK마스크` SNS 인증 이벤트
입력 2020-09-28 09:00 
[사진 제공: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택시기사에게 기부했던 '바이오OK마스크' 관련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OK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을 통해 바이오OK마스크 20만장을 기부한 바 있다. 해당 마스크는 전국의 법인 택시기사 9만명에게 각각 2개월 사용 분량인 2장씩 지급됐다.
바이오OK마스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이오케미칼 전문기업 '벤텍스'가 제작했다. 30번을 세척해도 기존 항균 기능을 90% 이상 유지하는 특징을 지녔다고 OK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우선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까지 '읏맨 인스타그램'을 통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이오OK마스크를 지급 받은 택시기사의 지인 또는 가족이 응모 대상이다. 마스크 착용한 택시기사의 사진과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라는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1인당 바이오OK마스크 2장씩, 총 600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OK저축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 이벤트도 함께 전개된다. 참여 대상에는 제한이 없으며 OK저축은행 페이스북에서 바이오OK마스크 기부 관련 게시글을 공유하고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대와 1인당 바이오OK마스크 2장씩, 총 400장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