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콘텐츠산업포럼 홍민영 카카오페이지 부사장이 넷플릭스를 예시로 들며 디지털 전환이 필연적임을 강조했다.
22일 오후 ‘2020 콘텐츠산업포럼 중 방송 포럼이 코로나19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가운데 카카오페이지 홍민영 부사장이 발제를 했다.
홍민영 부사장은 방송 산업의 급격한 디지털 전환에서 넷플릭스 효과가 가장 크게 느껴질 거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넷플릭스 효과가 큰 미국에서도 스트리밍은 TV소비의 20%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디지털 전환은 필연적일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미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대형 사업자들의 사업자 유치 경쟁은 이제 시작이다. 중국사업자들이 중국을 넘어 글로벌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며 지금은 글로벌 플랫폼 시대다. 플랫폼 사업자가 수요가 시대가 스토리IP의 공급을 결정함한다. 어떤 스토리 볼륨, 포맷 등이 플랫폼 사업자의 니즈를 따라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22일 오후 ‘2020 콘텐츠산업포럼 중 방송 포럼이 코로나19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가운데 카카오페이지 홍민영 부사장이 발제를 했다.
홍민영 부사장은 방송 산업의 급격한 디지털 전환에서 넷플릭스 효과가 가장 크게 느껴질 거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넷플릭스 효과가 큰 미국에서도 스트리밍은 TV소비의 20%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디지털 전환은 필연적일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미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대형 사업자들의 사업자 유치 경쟁은 이제 시작이다. 중국사업자들이 중국을 넘어 글로벌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며 지금은 글로벌 플랫폼 시대다. 플랫폼 사업자가 수요가 시대가 스토리IP의 공급을 결정함한다. 어떤 스토리 볼륨, 포맷 등이 플랫폼 사업자의 니즈를 따라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