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최초 오리지널 올몰트 비어(original All Malt Beer) '맥스'에 담긴 장인 정신과 부드러운 크림 거품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이자 대표 올몰트 맥주 맥스의 본연의 풍부한 맛과 최상의 품질력을 유지하기 위해 '부드러운 크림 거품' 기술력을 발전시켰다.
하이트진로는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맥스의 제조 노하우와 장인정신을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선호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2006년 출시된 맥스는 15년간 46억캔 이상 판매됐다. 지난 2015년에는 원료를 강화하고 저온 슬로우 발효 공법을 도입한 '크림생 올몰트 맥주 맥스'로 리뉴얼됐다.
2017년에는 크림 거품을 더욱 개선해 품질력을 높이고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맥스=크림 거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완성했다.
이번에는 기존 크림 거품 콘셉트에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라는 전통성과 15년간 올몰트 맥주만 연구한 장인정신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직관적 전달을 위해 맥스를 생산하는 장인의 모습을 형상화한 심볼을 개발해 적용했다. 또한 부드럽고 크리미한 거품의 완성도를 시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크림 거품이 잔 위로 풍부하게 넘쳐흐르는 디자인의 '시즐감'을 강조했다.
글자체 역시 크림 거품의 특징을 반영해 부드럽고 감각적인 서체로 변경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맥스는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로 15년간 지속적으로 올몰트 본연의 풍부한 맛과 크리미한 거품 등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Original All Malt Beer로서 맛에 대한 끝없는 탐구와 연구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제품만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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