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도 불볕 더위…주말까지 고온현상
입력 2009-05-07 17:19  | 수정 2009-05-07 19:21
오늘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는 오이 축제가 열렸습니다. 대형 오이 냉국이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인기였다고 하는데요. 시원한 오이 냉국 한그릇 들이켜도 모자랄 것 같습니다. 오늘 불볕더위입니다. 높은 기온에, 강한 햇볕에. 저절로 그늘을 찾아다니게 되는 날씨인데요. 내일이 어버이 날이죠? 어버이 사랑만큼이나 뜨거운 어버이 날이 되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이 덥겠고 햇볕도 강하겠습니다. 공기는 더 건조해졌습니다. 경북 내륙지역으로도 건조 주의보가 확대가 되면서 내일은 더 건조해지겠습니다. 건조함에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구름 모습입니다.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화창한데요. 대기가 잠시 불안정 해지면서 충청 이남 지역에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전국이 화창하겠습니다.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건강 잘 챙기셔야겠는데요.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이 15도, 전주 11도, 대구 14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낮기온은 서울이 28도, 전주 29도, 대구 31도로 오늘과 비슷해서 낮동안에는 뜨겁겠습니다.

다음은 내일의 생활지수입니다. 불볕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교차가 10도 이상 많게는 20도 가까이 벌어지는 곳도 있습니다. 큰 기온차이에 우리 몸이 적응하기 힘든 요즘인데요. 체온 관리 잘하시고요. 너무 무리 하지 마시고, 감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토요일까지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일요일부터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