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에이치엘사이언스, 건기식 소비자 관심 지속 증가"
입력 2020-09-15 08:00 
자료 제공 = KB증권

KB증권은 15일 에이치엘사이언스에 대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천연물을 활용한 기능성 원료, 건기식, 신약 등을 연구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 빨강석류(갱년기여성건강), 닥터슈퍼칸(간건강), 닥터슈퍼루테인(눈건강),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체질개선), 닥터 그린프로폴리스(면역력개선)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380억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50억원을 기록했다"면서 "영업이익이 매출액 대비 크게 감소한 이유는 위탁연구개발비 및 광고선전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개발과 신규 광고모델 기용 등으로 인해 발생한 선제적 비용이며, 이번 비용 집행이 향후 제품 라인업 확장과 인지도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면역력 개선 및 다이어트 관련 제품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진단했다.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능력이 최대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임 연구원은 "시서스로우 다이어트(체지방 감소), 우슬시크릿(관절 및 연골건강) 등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효능의 기능성 원료 신제품을 발빠르게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실천 중"이라면서 "원료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B2B 부문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