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통신비 2만 원 지급을 위한 임시센터를 운영하는 데 10억 원 가량의 예산이 들어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오늘(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4차 추경안 사업 설명' 자료에 따르면 통신비 감면지원 임시센터 구축 및 운영에 9억4천600만원이 편성됐습니다.
해당 예산에는 상담 안내 콜센터 직원 44명(313만 원씩 2개월)에 2억 7540만 원, 그 외 사업지원 인력에 1억 940만 원을 편성했습니다.
또 사무공간 임대·운영에 1억 3000만 원, 지원 대상 검증에 2억 1290만 원, 홍보비 및 업무협의 등에 2억 1830만 원이 필요한 걸로 기재돼 있습니다.
허 의원은 "국민 한 사람에게 2만 원씩 나눠주기 위해 10억 원에 가까운 세금을 낭비하겠다는 것"이라며 "또한 1인당 한달에 313만 원을 들여 상담 안내원을 운영하겠다는 것인데, 일자리 통계 조작까지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