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딸람이 알려주는 오늘의 특징주...카카오게임즈·초록뱀·SK케미칼·휴마시스
입력 2020-09-10 19:05 
디스트리트가 개발한 실시간 키워드 알림 서비스인 딸람(dalarm.io)을 통해 살펴보는 10일의 주식시장 특징주입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쏟아지는 관심 속에 드디어 상장됐습니다. 이날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시초가 대비 30% 오른 6만2400원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가인 2만4000원 대비로는 160% 오른 가격입니다.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이후 개장하자 바로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이같은 급등은 이미 공모 때 막대한 자금이 몰리면서 예상된 바 있습니다. 이제 관심은 SK바이오팜의 상장 3거래일 연속 상한가 기록을 넘을지 여부입니다. 증권가에서는 당초 카카오게임즈의 적정 주가로 3~4만원대를 제시했는데 이를 단숨에 넘긴 모양새여서 섣불리 예상하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날 거래량이 50만주에 그쳤으며 기관들의 의무보유가 많은 만큼 주가 강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전망하고 있습니다.
초록뱀이 주가가 강세를 보이다 투자경고종목에 지정돼 사흘만에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이날 초록뱀 주가는 7.35% 하락한 2710원을 기록했습니다. 스카이이앤엠은 지난 7일 초록뱀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공시했는데요. 스카이이앤엠은 초록뱀의 자회사였던 에이나인미디어를 올해 4월 흡수합병했던 회사입니다. 초록뱀이 스카이이앤엠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에이나인미디어도 다시 품에 안은 셈이 됐습니다. 한편 초록뱀은 상장을 앞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담은 드라마인 '푸른하늘'을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의 노래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효과도 무시할 수 없겠습니다.
SK케미칼이 해외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소식에 하락했던 주가를 일부 만회했습니다. 이날 SK케미칼 주가는 8.81% 오른 34만6000원을 기록했습니다. SK케미칼은 전날 영국 제약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을 일시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14.17% 급락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백신에 대한 여전한 기대와 함께 가을에 접어들면서 독감 백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가 하루만에 반등한 것으로 관측됩니다.

휴마시스가 나흘만에 약보합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휴마시스 주가는 0.68% 하락한 1만4700원을 기록했습니다. 휴마시스는 전날 셀트리온과 공동 연구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가 수출용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다른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과 유사한 흐름입니다. 진단키트의 수출에 대한 기대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관측됩니다.
장중 특징주 소식이 궁금하다면 딸람의 실시간 특징주 키워드 알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딸람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트리트 뉴스팀][ⓒ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