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태풍 하이선 동해상 진출…동해안 200mm 이상 비바람
입력 2020-09-07 18:33  | 수정 2020-09-07 19:10
【 앵커멘트 】태풍 하이선은 동해상으로 진출한 가운데, 서쪽지방은 강한 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자세한 태풍 상황, 기상센터 연결해 들어보죠. 조노을 캐스터, 태풍이 현재 어디 쯤 있나요?

<반투/태풍경로>현재 태풍 '하이선'은 속초 동남쪽 약 100km 부근 해상으로 진출하며 우리나라는 태풍의 영향권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태풍의 최근접시각이 지나더라도 방심할 없는데요. 이유는 서쪽지방도 선선하고 건조한 공기와 태풍 사이의 기압차가 커 바람이 강하게 불고 비도 강하게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반투/예상강수량>앞으로 강원산지에는 최고 250mm 이상의 비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영동과 경북에는 100에서 200, 서울 등 중부와 호남서해안에도 최고 1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레이더>붉은 색 원 모양이 보시다시피 태풍의 모습입니다.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면서 전 시간대보다는 비의 강도는 많이 약해졌습니다. 다만, 서울 등 서해안을 따라서는 아직까지 초속 2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반투/강풍>지금까지 동해안을 따라서는 초속 40m 이상의 강풍이 몰아치며 피해가 잇따랐는데요. 점차 태풍의 영향에서는 벗어나겠지만 서쪽지방을 중심으로는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11호 태풍 노을이 또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태풍으로 발달하지는 않은 상황이니만큼 최신 기상 정보를 자주 확인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태풍 정보 전해드렸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