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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앤리퍼블릭 `널디`, 언택트 라이브커머스 채널확장
입력 2020-09-03 13:36 

에프앤리퍼블릭이 중국에서 유통을 전개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널디(NERDY)'가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쇼핑문화인 라이브 방송에서 높은 매출을 달성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지난 1일 중국 유명 왕홍(網紅, 인플루언서) '웨이야'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널디 제품이 소개되는 5분 동안 약 4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총 4시간 동안 한 브랜드 당 5~10분 정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진행된 행사에서 에프앤리퍼블릭은 널디의 인기 품목 중 하나인 'NY트랙 퍼플·블랙' 2가지 품목을 판매했다. 널디는 제품이 소개되는 5분동안 시청자 수가 최대 16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중국의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왕홍 마케팅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는 중국에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 중 하나로 업계 최상위급 왕홍의 경우 수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규모와 파급력이 큰 시장이다.

이날 웨이야는 널디의 NY트랙퍼플을 직접 입고 4시간 가까이 방송을 진행했다. 특히 방송전에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판매 제품을 업로드해 홍보를 더하며 널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현재 라이브 커머스는 중국 시장에서 주요 유통채널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확실히 했다"며 "올해 중국 라이브 커머스시장 규모는 약 165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돼 향후 라이브 방송과 왕홍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널디의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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