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오는 14일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윙'(코드명)을 공개한다. 윙은 일명 '가로본능폰'으로 불리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LG전자의 야심작이다.
LG전자는 오는 14일 밤 11시(한국시간)에 열리는 전략 스마트폰 '윙' 온라인 공개행사에 글로벌 미디어들을 초대하는 초청장을 발송했다고 2일 밝혔다. 초청장은 약 20초 분량의 영상이다. 메인 디스플레이가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T'자 형태를 만들고, 이와 동시에 뒷면에 숨어있던 화면도 모습을 드러내며 새로운 폼팩터(기기 형태)를 보여준다.
영상 말미에는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할 때 삶은 기대 이상이 된다."라는 문장이 나타난다. LG전자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의 새로운 스마트폰 전략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Explorer Project)'를 준비 중임을 암시한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기기 사용성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 중심을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발굴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전략 스마트폰 윙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대해 지난 10여년간의 스마트폰 시장은 '바' 형태로 획일화되고 있지만 고객의 사용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은 오히려 개인화되고 세분화되고 있다는 것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네이버 웨일(NAVER Whale)', '픽토(Ficto)', 레이브(Rave), 투비(Tubi), 퀄컴(Qualcomm Technologies, Inc.) 등 '플랫폼 파트너'와 함께 진행한다.
소셜 커뮤니케이션과 영상 시청을 결합한 레이브, 무료 영화와 TV시리즈를 제공하는 투비, 새로운 형태의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픽토 등 동영상 스트리밍 파트너사들과도 손을 잡는다. 영상 콘텐츠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스마트폰 폼팩터도 동영상을 즐기기에 최적의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동영상 스트리밍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한편 LG전자는 기존의 보편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을 '유니버설 라인(Universal Line)'으로 이원화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제품들과 차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혁신적인 제품군과 보편적인 제품군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획일화된 스펙 경쟁의 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LG전자의 과감한 변신이다. 이 같은 도전이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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