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림산업, 수납공간 극대화한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분양
입력 2020-09-02 09:54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투시도[사진 = 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자사가 시공·투자·운영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에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 등 일반분양 아파트에 적용하는 특화설계·첨단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건폐율 18%로 동간 간격이 넉넉해 일조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다. 전용 49㎡, 59㎡는 소형 면적임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발코니 2개실이 적용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용 59㎡는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가 적용되고 전용 72㎡는 전 타입에 4베이 판상형 설계는 물론, 드레스룸과 거실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A도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와 특히 현관 팬트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공기청정형 전열교환기를 사용한 환기 시스템과 스마트홈(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 전등·난방·침실 콘센트 제어)시스템을 적용하고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적용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 GX룸, 라운지 카페, 국공립어린이집, 무인택배보관소 등이 들어서며, 여유 있는 주차공간에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까지 설치됐다.

합리적인 임대료도 눈길을 끈다. 2년 단위로 갱신되는 임대보증금과 임대료 상승률이 소비자물가지수를 반영하는 비율을 초과할 수 없어 주거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으로 임차인의 보증금 환급이 안전하며, 계약 만기 또는 중도 퇴거 3개월 이전 통보 시 보증금 반환이 빠르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 8년간 거주할 수 있어 중개료나 이사비용 등도 절감할 수 있다.
회원초교가 단지와 맞닿아 있고 무학여중·고, 용마고, 마산고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단지에서 반경 2.5km 내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있다
한편,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일원에서 회원3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25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898가구를 퍼스트 스테이(공공지원 민간임대)로 공급한다.
한편,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3구역을 재개발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 38~84㎡ 총 1253가구 중 898가구를 '퍼스트 스테이'(공공지원 민간임대)로 공급한다. 주택전시관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동에 마련돼 있으며, 이달 입주를 시작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