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아이스크림’ 안무, 3D 아바타로 본다
입력 2020-09-01 14:1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협업곡 ‘Ice Cream 안무를 3D 아바타 비디오를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블로그와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에 ‘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
약 18초 분량의 짧은 영상이지만 여기에는 지수·제니·로제·리사의 3D 아바타가 경쾌한 'Ice Cream' 도입부 멜로디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이 담겼다.
이는 블랙핑크와 제페토의 콜라보레이션.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지난 6월 블랙핑크의 3D 아바타를 처음 선보였다.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없던 ‘Ice Cream의 전체 안무는 제페토를 통해 오는 2일 공개되는 이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만 확인 가능하다.
또한 제페토는 블랙핑크 4인 멤버뿐 아닌 셀레나 고메즈의 3D 아바타와 '섬머 레트로(Summer Retro)' 콘셉트의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마련했다.
YG와 제페토 측은 "팬들과 직접 만나는 공연이 어려운 상황에서 3D 아바타로 재탄생한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5인 무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의 신개념 버추얼 팬사인회도 9월 3일 낮 1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여 글로벌 팬들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블랙핑크가 지난달 28일 발매한 ‘Ice Cream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각종 글로벌 차트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Ice Cream 음원은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미국 톱 50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하루 반나절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4일째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휩쓸고 있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