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25 18:56  | 수정 2009-04-25 18:56
▶ 북한 "폐연료봉 재처리 착수"
북핵 6자회담 합의 무력화를 선언한 북한이 영변 핵시설에서 폐연료봉 재처리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 안보리, 대북 제재 대상 3곳 선정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제재위원회가 북한의 로켓 발사에 대한 대응책으로 북한 기업 3곳을 자산동결 등 제재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 노 전 대통령, 서면 답변서 제출
노무현 전 대통령은 오늘 검찰의 서면질의에 대한 답변서를 제출했습니다. 검찰은 내일쯤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 날짜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만화방·PC방 전면 금연 추진
정부가 내년 6월부터 만화방과 PC방 그리고 일정 규모 이상의 음식점 등 16개 공중이용시설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북미 '돼지독감' 확산…방역 비상
북미지역에서 돼지독감이 확산되면서 멕시코에서는 68명이 사망하고 의심 환자가 천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에서도 8명이 환자로 확인되는 등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수유리 참사' 관광버스 운전사 영장
서울 '수유리 교통사고 참사'를 수사 중인 서울 강북경찰서는 사고를 낸 관광버스 운전사 이 모 씨에 대해 과실치사상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자전거 축제, 오늘부터 9일간 대장정
'제1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이 오늘(25일)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이 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다음 달 3일까지 전국 13개 도시를 일주합니다.

▶ 부산 센텀시티 CGV영화관 대피소동
오늘(25일) 오전 11시40분쯤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 내 CGV 영화관 천장에서 석고보드 일부가 객석으로 떨어지려고 해 관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