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현대엔지니어링, 대학·대학원생 대상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 개최
입력 2020-08-18 10:11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 포스터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9월 18일까지 고도화된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과 첨단 안전 기술 확보를 위한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안전 기술'이며, 안전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대학원생 개인 또는 팀이 대상이다. 공모 가능 상세 기술은 ▲화재 감지 경보 ▲근로자 감지 경보 ▲장비 접근 감지 경보 ▲무인가스 측정 시스템 ▲빅데이터 기술 적용 아이디어 ▲드론 ▲CCTV ▲스마트 센서 ▲IoT(사물인터넷) 기반 안전관리 ▲기타 스마트 안전 기술 9개 분야다.
공모전 참가는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첨부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안전 기술 제안은 적용 가능, 완성도, 구체화, 사고예방 기여 수준 등 다양한 항목에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안전 기술 공모전'은 안전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참신한 아이디어와 학업을 통해 쌓아온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공모된 소중한 아이디어들은 현업에 적극 적용해 고도화된 안전 건설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