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6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19 16:05  | 수정 2009-04-19 16:05
▶ 정부 "북한, 개성접촉 제의 수용"
북한이 1년 2개월 만에 처음으로 모레 남북 당국 간 접촉을 갖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 우리 정부가 수용했습니다.
정부는 김영탁 통일부 개성공단사업지원단장 등 약 10명을 북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 정상문 긴급체포…금품수수 추가 포착
대검 중수부가 정상문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을 어젯밤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박연차 회장과 정대근 전 농협회장에게 받은 돈 이외에 제3자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가 추가로 포착됐습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 이번 주 후반 소환
박연차 게이트 사건을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가 이르면 이번 주 후반쯤 노무현 전 대통령을 소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정동영-신 건 '무소속 연대' 공식선언
민주당을 탈당해 전주 덕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정동영 후보와 완산갑 재선거에 나온 신 건 후보가 무소속 연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실업 공포 청년→여성→아빠로 확산
청년과 여성에 이어 30~40대 남성 가장으로 실직 한파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30~40대 남성 취업자는 10년 만에 가장 많이 감소했습니다.

▶ 돼지·닭고기·채소·과일 값 급등
육류와 채소·과일 값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값은 사상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 A형 간염 발생 급증…"개인위생 주의"
수인성 전염병인 A형 간염 발생이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A형 간염에 걸리지 않도록 개인위생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초여름 날씨 계속…내일 전국 비
오늘도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20일)과 모레(21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