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18 11:59  | 수정 2009-04-18 11:59
▶ "PSI 전면참여 연기"· 북측과 21일 접촉
현대아산 근로자의 개성공단 억류 20일째를 맞아 북측이 21일 만나자는 통지문을 보내와 정부는 곧 발표하려던 PSI 전면 참여를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 "강금원에 면목없다"...다음 주 소환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또 글을 올려 구속된 강금원 회장에 대해 면목없다며 미안한 감정을 밝혔습니다. 노 전 대통령은 다음 주 중반 검찰에 소환될 예정입니다.

▶ 여야 지도부, 부평 지원 유세 총력
4·29 재보궐 선거를 10여 일 앞두고 여야 지도부는 주말인 오늘(18일) 인천 부평을 지역에서 수도권 민심잡기에 총력전을 펼칩니다.

▶ 이 대통령-공기업 CEO 간담회 가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18일) 70개 주요 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선진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 실업자 4명 중 3명 1년새 직장 잃어
경제 위기로 실업 인구가 늘면서 실업자 4명 중 3명은 최근 1년 사이에 직장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회사 파견 해외 근무자도 산재 대상"
회사에서 파견된 해외 근무자가 현지에서 교통사고로 숨졌더라도 유족급여를 받을 수 있는 산재 대상이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 씨티·GE 실적 호조…뉴욕 주가 상승
씨티그룹과 제너럴일렉트릭의 실적 호재와 급등에 따른 부담으로 등락을 보이던 뉴욕증시가 소폭 상승해 여섯주째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 내일도 초여름 날씨…서울 낮 24도
내일 서울의 낮 기온이 2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오전에는 10도 안팎의 분포를 보여 일교차가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