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기능식품 관련주가 시장의 주목을 받는 가운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팜스빌의 올해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가는 올해 팜스빌이 영업이익 124억원을 거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전년도(71억원)와 비교해 75% 상승한 수치다. 매출액 역시 73%가량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팜스빌의 영업이익률은 23.7%, 배당성향은 21.9% 수준이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팜스빌은 전일 대비 2.2% 오른 1만3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팜스빌의 대표 브랜드는 2014년 선보인 '악마다이어트'다. NS홈쇼핑 등에서 방송한 이후 다이어트 부문 주문액 기준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악마다이어트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지난해 러시아 최대 드러그스토어 파트로시카 입점에 성공한 데 이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현지 마트 매장에 제품이 입점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애플트리 김약사네 등 11개의 자체 브랜드와 15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유통 채널은 홈쇼핑 판매로 지난해 기준 매출액 비중 62%가량을 차지했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과 홈쇼핑 채널 확대에 따른 성장으로 기업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IBK투자증권 등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올해 5조원 규모로 2018년부터 연평균 7.8%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김정범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가는 올해 팜스빌이 영업이익 124억원을 거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전년도(71억원)와 비교해 75% 상승한 수치다. 매출액 역시 73%가량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팜스빌의 영업이익률은 23.7%, 배당성향은 21.9% 수준이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팜스빌은 전일 대비 2.2% 오른 1만3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팜스빌의 대표 브랜드는 2014년 선보인 '악마다이어트'다. NS홈쇼핑 등에서 방송한 이후 다이어트 부문 주문액 기준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악마다이어트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지난해 러시아 최대 드러그스토어 파트로시카 입점에 성공한 데 이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현지 마트 매장에 제품이 입점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애플트리 김약사네 등 11개의 자체 브랜드와 15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유통 채널은 홈쇼핑 판매로 지난해 기준 매출액 비중 62%가량을 차지했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과 홈쇼핑 채널 확대에 따른 성장으로 기업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IBK투자증권 등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올해 5조원 규모로 2018년부터 연평균 7.8%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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