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나홀로 이식당’ 첫방] 이수근 원맨쇼 시작…대박집 사장님 될까(ft 백종원)
입력 2020-08-01 07:0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이수근의 원맨쇼가 시작됐다.
31일 tvN 새 예능프로그램 ‘나홀로 이식당이 첫방송됐다. 이날 이수근은 ‘나홀로 이식당 개업을 앞두고 준비에 나섰다.
이수근은개업에 앞서 나영석PD와의 미팅에서 산골에서 손님 많이 안 받으면 혼자 식당 운영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수근은 이식당 개업 15일 전에 백종원을 찾아갔다. 백종원은 더덕 김치 두루치기와 감자 짜글이 메뉴를 선보였고, 이수근은 백종원의 레시피를 전수 받아 이식당 개업에 박차를 가했다.

그리고 이식당 오픈 하루 전 이수근은 식당에 방문했다. 이수근은 메인 메뉴를 비롯해 취나물, 콩나물 등 반찬과 쌈채소 쌈장 등을 준비했다.
달나라 공약 이행 프로젝트 2탄인 나홀로 이식당(연출 나영석, 양정우)은 이수근이 한여름 푸르른 강원도에서 혼자 식당을 운영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나홀로 이식당은 지난해 큰 화제를 몰고 왔던 달나라 공약 지키기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채널 십오야의 구독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며 달나라 공약 대신 약속한 나홀로Lee식당 - 나노를 직원으로 채용하여 모든 회차 출연하겠습니다 프로젝트의 일환.
강식당에서 설거지 총 책임자, 설총으로 활약했던 이수근은 이번 이식당에서는 설거지는 기본에 메인 셰프부터 주방 보조, 서빙, 재료 손질, 계산, 주차, 감자 캐기, 불피우기까지 산골 식당의 모든 부분을 책임진다.
이날 첫방송된 ‘나홀로 이식당에서 이수근은 첫 영업을 앞두고 자신만만한 모습을 선보이며 산골 식당 운영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과연 이수근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걸 실수 없이 해낼 수 있을지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tvN 나홀로 이식당은 10분 편성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 50분쯤 방송된다. 본 방송 이후 유튜브 채널 십오야를 통해 풀버전을 시청할 수 있다.
shinye@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