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웨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입력 2020-07-29 14:48 

국내 1위 생활가전 렌탈기업 코웨이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경영 성과와 가치 창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열다섯 번째다.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정보기술(IT)를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 △고객 신뢰 강화 위한 제품 책임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 등을 담았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활동과 성과 중심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크게 높였다. 코웨이는 지속가능성 회계기준(SASB)과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권고안(TCFD) 등 세계 가이드라인을 고려해 회사가 직면한 문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공개함으로써 정보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다. 코웨이는 오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 100% 전환 △탄소 중립 달성(Net-zero)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내놨다.
코웨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코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생활가전 렌탈업계 1위인 코웨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