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5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12 04:49  | 수정 2009-04-12 04:49
▶ 노건호 씨 입국…"심경 좋지 않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 씨가 어젯밤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노 씨는 심경이 좋지 않다며 검찰에서 모든 것을 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검찰, 노건호 씨 오늘 조사
검찰은 오늘 노건호 씨를 불러 연철호 씨에게 500만 달러가 전해지는 과정에 개입했던 지와 노 전 대통령이 박연차 회장에게 받았다는 100만 달러를 생활비로 사용했는지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 '북 로켓' 안보리 의장 성명 채택
북한 로켓 발사에 대응해 유엔 차원의 대응 방안을 협의하고 있는 안전보장이사회 주요 6개국이 의장성명을 채택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아세안+3 회의' 무산…이 대통령 귀국
태국 파타야에서 열릴 예정이던 아세안+3 정상회의가 무산되면서 이명박 대통령이 귀국 일정을 하루 앞당겨 오늘 새벽 귀국했습니다.

▶ 전국 곳곳 산불…'건조 특보'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어제 강원도 비무장지대와 경주 보문단지 등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 4월 분양 기지개…청라-운정 분양 맞대결
4월의 봄기운이 완연한 가운데 분양시장도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대규모 분양을 앞둔 인천 청라와 파주 운정지구에서 견본주택이 잇따라 공개됐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미국 선박 또 소말리아 해적에 납치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납치된 미국 컨테이너선의 선장 구출작전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 된 가운데 미국 선박이 또다시 소말리아 해적들에 의해 납치됐습니다.

▶ 초여름 기온 오늘부터 '주춤'
일주일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낮 최고 기온이 25도를 넘나드는 초여름 날씨는 오늘부터 기온은 조금씩 내려가면서 주춤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