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국내 첫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중심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 중이다.
박상국 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에 구축한 RPA시스템은 직접 구축해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RPA와 같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 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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