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경미디어그룹-한국보건산업진흥원, 욜드 이노베이션 전문가 네트워크 운영 협약
입력 2020-07-20 17:50  | 수정 2020-07-21 16:28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사진 왼쪽)과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20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 11층에서 고령 친화산업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유용석 기자]

매경미디어그룹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 11층에서 고령 친화산업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과 김웅철 매경비즈 대표, 김명수 국차장 겸 지식부장, 박봉권 벤처과학부장,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엄보영 본부장, 박순만 단장, 김택식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올바른 시니어 시장 정착과 고령 친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를 위해 매경비즈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과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욜드(Young Old)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산·관·학 및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문가 50여명을 위촉해 매월 고령 친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혁신방안 제안과 토론을 실시한다.
아울러 욜드 이노베이션 관련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고, 고령 친화산업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해나갈 계획이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