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7월 16일 종합뉴스 주요뉴스
입력 2020-07-16 19:20  | 수정 2020-07-16 19:28
▶ 이재명 기사회생<"거짓은 진실 못 이겨">
친형 강제입원과 관련해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로 당선무효형을 받았던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법원에서 무죄판단을 받아 기사회생했습니다. 이 지사는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다는 믿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 시 관계자 줄소환<'피소 누설' 중앙지검에>
경찰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사망과 관련해 서울시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 중입니다. 성추행 고소 사실이 박 전 시장에게 전달됐다는 의혹은 서울중앙지검이 맡기로 했습니다.

▶ 국회 지각 개원<"부동산 투기 돈 못 벌어">
21대 국회가 임기 시작 47일 만에 지각 개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개원 연설에서 "부동산 투기로 돈을 벌 수 없게 하겠다"며 부동산 안정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 산책로 옆 유실지뢰 3천 개<장마철 시한폭탄>
전국 곳곳에 유실지뢰가 3천 개가 넘습니다. 산책로 옆에 매설된 곳도 많은데, 안전시설이 허술한 곳이 많아 장마철 인명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MBN이 현장 취재했습니다.

▶ 코로나19 벌써 반년 가을철 대유행 준비는?
사흘뒤면 국내 코로나19 첫 환자가 발생한지 만 6개월이 됩니다. '교활한 바이러스' 코로나19는 가을철 대유행이 우려되는데 어떤 대책이 필요한지 MBN이 짚어봤습니다.

▶ "미리 올리자"<비강남권도 전세 10억 돌파>
잇따른 부동산 규제에 임대차 3법까지 예고되면서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가파르게 뛰고 있습니다. 강남은 물론 비강남권 중형 아파트 전셋값도 속속 10억 원을 넘으며, 서울 전셋값은 55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