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출신 강민경이 유튜브 수천만원 PPL 논란과 관련, 댓글을 통해 해명했습니다.
15일 디스패치는 강민경과 한예연 등 스타들이 자신의 채널을 통해 공개한 ‘찐 아이템은 수천만원의 광고비를 받고 PPL을 진행한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강민경은 66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애용하는 속옷 브랜드를 소개한 적이 있으며 이 영상은 추후 해당 브랜드 광고 영상으로 사용됐습니다.
강민경은 이같은 논란과 관련해 한 누리꾼이 왜 추후에 광고 영상이라고 수정 안 하신 건가”라고 질문하자 영상 자체는 광고가 아니였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추후 협의된 내용도 자사몰이나 스폰서드 광고를 사용한다는 내용이었다. 제 영상 자체에는 표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협찬이라면 실망이다”는 반응에 대해 추후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해 사용해도 되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