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가 국내 최초 32.5도의 저도주 위스키를 출시했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한국 시장에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도수는 낮추되, '연산'과 '블렌딩', '풍미'등 위스키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극대화한 제품이다.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이경우)는 15일 국내 최초 알코올 도수 32.5도의 저도주 라인업 '더블유 19(W 19)'와 '더블유 허니(W Honey)'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부드러움과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3040 세대 소비자를 위한 최적의 알코올 도수 32.5도로 구현한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조니워커 킹조지5세', '탈리스커', '라가불린' 등을 만든 마스터 블렌더 크레이그 월리스의 블렌딩을 통해 위스키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향'과 '풍미'를 더 높였다.
더블유 19는 19년간 숙성된 최고급 스카치위스키 원액으로 고연산 위스키 특유의 깊이 있는 풍미가 특징이다. 32.5도 도수와 19년 숙성 원액의 결합으로 부드러움과 품격 있는 풍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전 세계적인 스카치위스키의 인기로 고연산 원액이 품귀현상을 겪고 있음에도 한국의 소비자를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더블유 허니는 부드럽고 새로운 맛을 선호하는 30~40대의 취향에 맞춰 만들어졌다. 엄선된 스카치위스키 원액에 스코틀랜드산 꿀 헤더허니(Heather Honey)를 첨가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극대화시켰고, 풍부한 향과 복합적인 맛으로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이로써 디아지오코리아는 기존 40도 정통 스카치위스키 윈저 4종, 35도의 저도주 더블유 아이스와 더블유 시그니처 12, 17에 더불어 이번에 출시한 32.5도 저도주 2종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도수와 다양한 풍미를 제공하게 됐다.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도 특징이다. 450㎖ 기준 더블유 19 출고가격은 3만4850원(부가세 미포함)이며, 더블유 허니는 1만7200원(부가세 미포함)이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W 19와 W 허니는 도수는 낮추되 위스키의 가치는 극대화한 제품으로, 32.5도의 부드러운 목넘김에 최고의 원액과 블렌딩으로 완성된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저도주"라고 밝혔다.
[이호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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