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멀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과 직업교육·인재양성 위해 맞손
입력 2020-07-15 13:44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적합한 직업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해 멀티캠퍼스와 한국폴리텍대학이 상호 협력에 나선다.
멀티캠퍼스는 이를 위해 15일 한국폴리텍대학과 체계적인 직업교육 과정을 개발하기 위한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멀티캠퍼스의 비대면 러닝 솔루션 'Class Now(클래스 나우)'의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혼합형 직업교육훈련 모델을 개발하고, 직업교육 플랫폼 구축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또 정규 교과과정, 맞춤형 자기계발, 교직원 역량강화 관련 콘텐츠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멀티캠퍼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한국폴리텍대학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온라인 교육 강화 등 교육혁신 선도 모델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미래 고용 상황 및 일자리 대변화에 대비해 '디지털 뉴딜'을 선도할 융합형 기술 인재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는 "한국폴리텍대학과 함께 직업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뉴노멀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