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가치 들어요' 김창옥, 결혼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에 '현실 조언'
입력 2020-07-10 16:43  | 수정 2020-07-10 16:51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 첫 방송 / 사진=MBN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결혼 전 챙겨야할 요소를 밝힙니다.

14일(화) 밤 11시 첫 방송 예정인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이하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콜라보강연쇼입니다. ‘어쩌면 우리가 듣고 싶었던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공감과 위로, 힐링을 전하며 매회 ‘소통 전문가와 ‘지식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힐링 강연을 선보입니다. 첫 방송에서는‘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지식 전문가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가 ‘부부의 세계 – 소통의 방법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 첫 방송 / 사진=MBN

특히, 김창옥은 예비 신혼부부들을 향해 결혼식을 준비 하지 말고 결혼을 제대로 준비해야한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그는 드레스와 예복은 무엇으로 할지, 신혼여행은 어디로 갈지를 고민하기 보다 결혼생활에 대한 고민을 해야한다”면서, 특히 상대 ‘가문의 언어를 봐야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김창옥은‘가문의 언어에 대해 사람은 좋아하는 것도 닮지만 싫어하는 것도 닮는다. 결혼 생활에 있어 많은 대화가 필요한데 상대가 가정에서 배운 ‘모국어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소통에 도움이 된다”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보통 연애나 결혼 생활을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니 상대가 변했어요라는 말을 한다. 그러나 상대는 변한 것이 아니다. 원래 그런 사람이었다”고 전해 모두를 폭소케 했습니다. 김창옥은 이성을 좋아하기 시작하면 도파민이라는 환각 물질이 분비되고, 이는 우리의 언어 체계도 섬세하게 변화시킨다. 상대는 시간이 흘러 도파민 분비가 줄어들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것 뿐이다”라는 이유를 밝혀 청중들의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MBN ‘가치 들어요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밤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