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04 21:48  | 수정 2009-04-04 21:48
▶ 북한, 기상문제 등으로 발사 연기
북한은 인공위성 발사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고 밝혔지만, 오늘은 발사되지 않았습니다.
강한 바람과 구름 등 기상문제 때문으로 예상됩니다.

▶ 안보관계장관회의, 로켓 발사 대책 논의
G20 금융정상회의를 마치고 귀국한 이명박 대통령은 안보관계장관 회의를 주재하고, 북한의 로켓 발사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미·일 긴장…중 "대북결의안 반대"
미국과 일본은 북한의 로켓 발사 움직임과 관련해 바짝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유엔 안보리가 소집될 전망인 가운데 중국은 추가적인 대북 결의안에 반대를 했습니다.


▶ '성접대 의혹' 술자리 동석자 재소환
청와대 전 행정관에 대한 성접대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방통위 신모 전 과장 등 2명을 재소환해 사건 당일의 정확한 술자리 참석인원을 파악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 '박연차 리스트' 지자체장 내주 소환
대검 중수부가 박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은 전·현직 지방자치단체장들을 다음 주부터 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채소값 급등…양파값 두 배 이상 올라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둔화하고 있지만, 채소와 어류 가격은 급등하고 있습니다. 양상추는 1년 전보다 70%, 양파는 100% 이상 가격이 뛰었습니다.

▶ 이승엽, 시즌 두 번째 경기 홈런포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이승엽이 올 시즌 두 번째 경기에서 홈런포를 날리며 화려한 부활을 예고했습니다.

▶ 내일 맑고 포근…'건조' 주의
내일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상청은 전국적으로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여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