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진중권 "윤석열·금태섭이 집 팔 때 친문은 안 팔고 더 사"
입력 2020-07-08 14:44  | 수정 2020-10-06 15:04

강남 반포의 아파트 대신 지역구 아파트를 매각하기로 해 여론의 뭇매를 맞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반포 아파트를 처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윤석열, 금태섭 집 팔 때 친문은 안 팔고 더 샀다"며 비판했습니다.

진 전 교수는 오늘(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말을 제일 안 듣는 게 친문"이라며 친문을 '양서류', '청개구리'에 비유했습니다. 청와대 참모와 여권 인사들의 다주택 보유와 그 처분 과정을 지적한 셈입니다.

앞서 친문 핵심으로 분류되는 윤호중 사무총장은 지난 3월 서대문구 주택을 처분하는 대신 아들에게 증여하는 방식을 택해 비판받은 바 있습니다. 이에 윤 사무총장은 "증여세를 모두 지불한 것이 뭐가 문제냐"고 반발했습니다.

또 노 실장과 마찬가지로 박병석 국회의장, 이시종 충북지사 등 다른 여당 인사들도 서울의 주택 대신 지역구 주택을 처분한 것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박 의장이 40년간 실거주했다고 알려진 서초 아파트는 시세가 4년 만에 23억원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친문을 향해 "하여튼 더럽게 말을 안 듣는다"라며 "아무래도 대통령에 가장 가까이 있는 분들이라 그 분 말이 빈말이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청와대가 지난해 12월부터 참모진들에게 1주택만 남기고 처분할 것을 권고했지만 거의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한편 윤석열 검찰총장은 지난해까지 한 채씩 보유했던 서울 서초구와 송파구 아파트 중 송파구 아파트를 매각해 1주택자가 됐습니다. '조국 사태' 당시 소신 발언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투표 당시 소신 투표했다가 최근 징계를 받은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도 주택 매각을 통해 1주택자가 됐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