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하태경 "이낙연, 친문·반문 사이서 눈치만…대권 후보면 정면 승부해라"
입력 2020-07-01 17:23  | 수정 2020-07-08 18:05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오늘(1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친문과 반문 사이에서 눈치만 보는 등 친문 표를 의식, 지나치게 몸을 사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낙연 의원이 인국공(인천국제공항공사) 문제에 적극적 입장을 냈던 사람들이 `이미지 마케팅한다`고 비판했다고 하는데 이낙연 의원님 이러면 안 된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그는 "대권 후보는 비전으로 승부해야지 여전히 여러 부처 조정하던 총리처럼 거중 조정만 해서는 자격이 없다"며 "좋은 말로 거중 조정이지 실내용은 친문과 반문 사이 눈치 보는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하 의원은 "대권 후보라면 정면 승부해야 한다"면서 "인국공 문제에 대한 본인의 해법을 제시하고 그것으로 대중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인국공 사태는 단순한 이슈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복잡한 문제가 압축적으로 표출된 상징적 사건으로 이 의원이 인국공 문제에 침묵한다는 비판이 신경 쓰인다면 대안을 제시하면 된다"고 부연했습니다.

그러면서 "문재인식 비정규직 정규화에 찬성하자니 청년들이 반발하고 반대하자니 친문들 표가 날아가지 않느냐"며 "그래도 지지율 1위의 대권 후보가 침묵하는 건 당당하지 않기에 인국공 사태에 대한 이 의원의 해법을 듣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이 의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인국공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문제와 관련해 "입체적으로 생각하고 해법을 함께 모색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면서 "개개인 의원들이 해법을 제시하거나 이미지 마케팅 발언이 도움이 될지, 국회다운 일인지 아쉬움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