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예방부터 케어까지…AIA생명, 바이탈리티 통합형 건강보험 출시
입력 2020-07-01 10:59 

AIA생명은 간편심사형 종합 건강보험상품인 '예방부터 케어까지 AIA 건강보험(갱신형)(바이탈리티 통합형)'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가 적용된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이다. 고객이 적극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AIA 바이탈리티 앱을 활용해 건강관리에 노력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매주 제공한다.
또 이 상품은 고객의 건강관리 활동결과를 반영해 바이탈리티 등급을 책정하고, 등급에 따라서 최초계약 납입기간에 한해서 주계약과 일부 특약의 보험료를 최대 15%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다른 특징은 간편심사형 상품이라는 점이다. 가입 질문항목을 3가지로 간소화해 유병력자도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연령을 최대 75세까지로 확대해 보험가입이 꼭 필요한 유병력자와 고령자에게 대안이 될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연령은 40세부터 최대 75세까지다. 최초계약의 보험기간은 10년 만기로 이후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45세 여자, 전기월납으로 최초계약 시 월보험료 8만450원이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