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동서발전, 걸음 기부로 음성에 희망 에너지 전달
입력 2020-07-01 10:57 
`EWP에너지1004` 다섯 번째 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일상 속 걸음 기부로 지역 소외계층에 태양광 설비를 지원하는 'EWP에너지1004'의 다섯 번째 사업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해부터 에너지 기부 프로그램인 'EWP에너지1004' 사업을 통해 공동생활가정과 노인요양원,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소외계층에 태양광 설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네 번째 프로젝트와 동일하게 지구 한 바퀴(4만km)를 환산한 6000만 걸음 기부를 목표로 7월 한 달간 진행된다. 사회공헌 플랫폼인 '빅워크' 앱(App)을 통해 임직원 뿐 아니라 앱을 설치한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빅워크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동서발전은 목표 걸음이 달성되면 기부대상으로 선정된 음성 청보리 지역아동센터(음성읍 소재)에 태양광 설비(3~10kW)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공헌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도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를 통해 일상 속에서 비대면으로 행동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더운 여름철 냉난방비 걱정이 많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