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9-03-28 14:10  | 수정 2009-03-28 14:10
▶ 김연아 쇼트 '세계 신기록' 1위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가 쇼트프로그램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면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내일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사상 첫 세계선수권 우승에 도전합니다.

▶ 현역의원 소환 통보…박진 귀가
박연차 로비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현역의원 1~2명에게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한나라당 박진 의원은 15시간이 넘는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1시쯤 귀가했습니다.


▶ 한미일, 북한 로켓 발사 본격 조율
북한의 로켓 발사가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한미일 3국 대표가 워싱턴에서 긴급회동을 갖고 공조방안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 다음 달 법관회의서 '재판개입' 논의
신영철 대법관의 재판 개입 의혹에 따른 파문을 논의하기 위한 전국 법관회의가 열립니다.
전국의 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토론하는 것은 2003년 4차 사법파동 이후 처음입니다.

▶ 나스닥 급락…국제유가 3.6% 하락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기술주를 중심으로 뉴욕증시가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3% 이상 하락해 2주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내렸습니다.

▶ "장자연, 술자리 자주 불려다녀"
고 장자연 씨가 술자리에 자주 불려다니며 소속사 대표 김 모 씨의 이른바 VIP 접대에 이용됐다는 증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10쌍 중 1쌍은 '초혼·재혼' 결합
지난해 '초혼자와 재혼자' 형태의 결합이 10쌍 중 1쌍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LPGA 김인경, 이틀째 단독 선두
김인경이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J 골프 피닉스 인터내셔널에서 이틀째 단독 선두를 지키며 통산 두 번째 우승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