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5시 주요뉴스
입력 2009-03-28 04:42  | 수정 2009-03-28 04:42
▶ 검찰, 박진-박연차 대질조사
박연차 회장으로부터 불법 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한나라당 박진 의원과 박연차 회장이 검찰에서 밤늦게까지 대질조사를 받았습니다.

▶ "장자연, 술자리 자주 불려다녀"
고 장자연 씨가 술자리에 자주 불려다니며 소속사 대표 김 모 씨의 이른바 VIP 접대에 이용된 것이라는 증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이익 실현 매물에 뉴욕증시 하락
단기 급등에 따른 이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뉴욕증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주와 기술주의 하락폭이 큽니다.

▶ 미국 기업 이익 55년 만에 최대 급감
미국 기업들의 지난 4분기 실적이 55년 만에 가장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금융부문은 부실자산의 상각 등을 제외하고도 1천780억 달러나 감소했습니다.



▶ 러시아, 북에 로켓 발사 자제 요청
러시아 외교 당국자가 북한에 로켓 발사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러시아 측이 북한의 로켓 발사 자제를 직접적으로 언급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 건설·조선 5곳 퇴출…15곳 워크아웃
중소 건설사와 후발 조선사 5곳이 퇴출되고 15곳은 워크아웃 절차를 밟게 됐습니다. 금융당국은 구조조정이 차질없이 진행시키기 위한 대책을 내놨습니다.

▶ 국회의원 3명 중 2명 재산 증가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국회의원 3명 가운데 2명은 재산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356억 9천만 원으로 4억 4천만 원이 증가했습니다.

▶ "미 우선 목표는 알 카에다 격멸"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고 알 카에다 격멸을 최우선 과제로 내걸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