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세원셀론텍, 고농도 의료용 바이오콜라겐 유럽 특허 등록
입력 2020-06-22 13:49 

세원셀론텍은 의료용 재료로 사용하기 위한 고농도 콜라겐(이하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서동삼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장은 "세원셀론텍이 독자 개발한 바이오콜라겐은 생체 내 존재하는 콜라겐 고유의 성질 및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바이오콜라겐 제조 및 제품화 원천기술에 대해 미국·유럽·중국 등지 글로벌 특허권을 선점하고 있는데, 이러한 바이오콜라겐의 우수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특허는 ▲생물학적 안전성 및 무균성 ▲고농도 및 고순도의 품질력을 확보한 의료(생체재료)용 바이오콜라겐을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정밀여과, 접선유동여과(저분자물질 제거 후 농축) 과정 등을 이용해 추출, 정제, 농축, 혼합 등 엄격한 다단계 공정을 거치는 특허방법으로 확고한 품질의 '바이오콜라겐'이 얻어진다.
이렇게 제조된 바이오콜라겐은 우수한 ▲생체적합성 ▲안전성 ▲조직재생력을 갖춘 다양한 형태(액상, 스폰지, 분말)의 재생의료제품 제조 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서동삼 센터장은 "재생의료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제형의 제품화를 실현할 수 있는 기반기술로, 기술적 진화를 이룸과 동시 산업화 영역 확대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기반 리젠그라프트(손상된 다양한 인체조직 치료에 사용되는 치료재료) 및 바이오콜라겐 원료의 국내외 수요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금곡일반산업단지(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내 건립 중인 'RMS CAMP'를 통한 인프라 확충 및 중장기적 지속성장 기반 구축에 나서고 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