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지난 18일 낮 12시 30분 기준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팬들의 축하 물결은 19일까지 이어지고 있다. 국내 팬들은 "역시 메가히트곡 제조기", "이쯤되면 국민송이다", "4억뷰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가 두번씩 봐도 모자라네?", "대단하다ㅠ 축하해"라며 4억뷰 라는 역대급 조회수 기록에 환호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해외팬들 역시 "이게 어찌된 일이야!", "축하해 아이콘. BI에게 감사해 이 멋진 곡을 만들어줘서", "최근 포스트(100만 축하) 보다 이게 더 좋네. 축하해 아이콘"라며 축하 행렬을 이어 나갔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영상미로 화제를 모았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 연기가 입혀져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콘 정규 2집 '리턴(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3일 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2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통해 2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새 앨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 아이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