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콘, 4억뷰 돌파…`사랑을 했다` 인기ing
입력 2020-06-19 07:3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18일 오후 12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영상미로 화제를 모았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 연기가 입혀져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3일 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의 기록을 썼다.
'제10회 멜론 뮤직 어워드',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으며, 라인뮤직 시상식에서는 ‘사랑을 했다 라이브 버전으로 '위클리 송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명실 상부 '국민송'의 위엄을 뽐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콘은 지난 2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통해 2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새 앨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