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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혼자산다’ 1위,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평판서 ‘사랑의 콜센타’ 제쳤다
입력 2020-06-08 10:01 
‘나혼자산다’ 1위 사진=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캡처
‘나혼자산다가 1위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최고의 자리에 앉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일 지난달 5일부터 지난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6210만 06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라며 지난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 7102만 6008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라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0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를 비롯해 ‘아는 형님 ‘미운 우리 새끼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놀면 뭐하니 등 인기 프로그램이 대거 포하됐다.

1위는 ‘나혼자산다, 2위는 ‘아는 형님, 3위는 ‘미운 우리 새끼, 4위와 5위는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TOP7이 출연하는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 학당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 7102만 6008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8.48% 상승, 브랜드이슈 12.76% 상승, 브랜드소통 24.49% 하락, 브랜드확산 7.58% 하락, 브랜드소비 10.96%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쓸쓸하다, 하차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기안84, 박세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88%다”라고 덧붙였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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