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임영웅 TV 광고 시청률도 ‘대박’…모델료는 얼마?
입력 2020-06-08 09:55  | 수정 2020-06-08 19:5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이 출연하는 TV 광고도 대박이 났다. 경쟁사 보다 높은 관심을 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임영웅 출연 광고 중 지난 5월 한 달 동안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는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로 집계됐다.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의 5월 한 달간 GRP(누적광고시청률 Gross Rating Point)는 401.9%로 기록했다. 이는 다목적 승용차에 속한 다른 자동차 경쟁사 광고보다 높은 수준이다.
임영웅이 출연한 청호나이스의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광고 GRP 역시 107.6%로 나타났다. ‘청호 이과수 살균얼음 정수기 세니타는 88.9%, 리즈케이 ‘리즈 케이알 블랙샴푸는 55.8%, 광고주 세정의 ‘웰메이드는 34.6%로 집계됐다.

임영웅은 현재 화장품, 자동차, 커피, 정수기, 건강식품 등 굵직한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돼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미스터트롯의 신드롬급 인기에 임영웅 고유의 매력까지 더해져 광고주들이 가장 호감을 갖는 모델 중 한명으로 떠올랐다.
독보적인 감성으로 심금을 울린 그의 노래는 전 세대를 통합하며 ‘위로의 아이콘으로 사랑받았다. 여기에 오랜 가난과 무명을 딛고 인생역전을 이룬 짠한 스토리가 더해지면서 광고모델로 꼭 써달라”는 요청이 폭주했다.
임영웅의 광고 모델료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억대 몸값으로 추정된다. 톱스타 못잖은 광고 모델료를 받을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미스터트롯 종영 직후 광고 러브콜을 보냈던 리즈케이 관계자는 ‘도깨비 이동욱이 자사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임영웅 모델료 역시 이동욱과 비슷한 대우”라고 언급한 바 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