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큐브앤컴퍼니 관계사 큐브바이오, 자동화장비 개발 전문기업 ㈜에프피에이 100% 지분 취득
입력 2020-06-03 10:14 

큐브앤컴퍼니는 관계사 큐브바이오가 지난 1일 자동화장비 개발 전문기업 에프피에이의 지분 100%를 취득해 완전자회사 편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자회사 편입은 큐브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 일부와 에프피에이의 주주가 보유하고 있는 발행주식 전체를 포괄적 주식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게 된다. 이를 통해 큐브바이오는 체외진단기기의 연구개발에 집중했던 사업구조에서 다양한 체외 진단장비의 개발 및 생산 자동화까지 가능하게 돼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공정 사업라인을 완성했다.
에프피에이는 2011년 설립된 이래, 지난 10년동안 디스플레이, 반도체 제조공정 등 첨단 산업분야의 자동화 장비와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해온 자동화장비 전문기업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엘지화학, 한화큐셀, BOE 등 국내외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또 다양한 정부과제에 참여하고 경기도 스타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큐브바이오는 지난해 9월 러시아 스탠다트-바이오테스트와 암 자가진단기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러시아 국립암연구소에 연구진을 파견해 러시아 현지에 맞게 제품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에프피에이 완전자회사 편입으로 기존 설비라인 이외에 추가 확장 설비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큐브앤컴퍼니 관계자는 "큐브바이오의 에프피에이 완전자회사 편입은 BT기업과 IT기업 간의 상생 협업 모델로,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융합제품을 개발하는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