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광주시 MOU 체결…"함께 인공지능 산업 발전"
입력 2020-06-03 07:31  | 수정 2020-06-03 08:01
【 앵커멘트 】
MBN과 광주광역시가 어제(2일)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국내 첫 민간 데이터거래소인 KDX한국데이터거래소가 핵심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민경영 기자입니다.


【 기자 】
MBN과 광주광역시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인공지능 산업 육성과 관련한 광주시의 13번째 업무협약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빅데이터 발전을 위한 협력, 인공지능 산업 육성,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문을 연 KDX한국데이터거래소가 인공지능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확보의 중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장승준 / MBN 대표이사
- "KDX는 2,500명에 이르는 회원을 확보했고 3천 건이 넘는 데이터 거래를 일으키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광주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하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올해를 인공지능 광주시대 원년으로 선포한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이용섭 / 광주광역시장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로 도약해서 인공지능 4대 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뒷받침을 하려고 합니다."

MBN과 광주시는 조만간 업무 협약 실행을 위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절차를 논의할 계획입니다.

MBN뉴스 민경영입니다.[business@mbn.co.kr]

영상취재 : 김병문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