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맛을 알려줄 친숙한 돼지를 만들어 주세요"…캘리스코, 캐릭터 공모전
입력 2020-06-01 15:27 
캘리스코에서 이번달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돼지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 캘리스코]

돈가스 브랜드 '사보텐', 멕시칸 푸드 브랜드 '타코벨' 등을 운영하는 외식업체 '캘리스코'는 6월 1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돼지 캐릭터 (맛집평론가, 돈카츠셰프)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보텐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찾는 이번 공모전은 디자이너 커뮤니티 '라우드소싱'에 가입된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작은 7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사보텐 메뉴 1종 50% 할인권 제공된다. 또 우승자를 제외한 1차 통과자 2명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캘리스코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공모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확인 및 접수는 라우드소싱 내 캘리스코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우승작은 향후 캘리스코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된다.
캘리스코 마케팅 관계자는 "참신한 캐릭터 개발을 통해 캘리스코의 '맛에 대한 고집 및 돈카츠 전문가' 이미지를 새롭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돼지 캐릭터 (맛집평론가, 돈카츠셰프)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