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화자산운용, 언택트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
입력 2020-06-01 14:18 

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Untact)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자 대상은 언택트 생활방식의 확산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이다.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를 주목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이커머스, 5G 등 8개 하위 테마를 선별·관리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19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실적으로 증명되고 있다"며 "앞으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직접운용한다.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 한화자산운용의 리서치 역량을 한 데 모았다. 서울 본사에서는 퀀트 리서치팀의 글로벌 주식 펙터 라이브러리를 투자풀 구성에 반영한다. 주요 운용본부들과 월간 자산배분회의를 통해 자산 및 국가별 투자 의견을 공유한다. 중국, 미국, 싱가포르와도 주간 단위로 아이디어를 공유해 투자풀에 반영한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 주식 사업본부 내 구성된 투자협의체에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논의해 결정한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홍혜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