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희애가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습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희애 2위 한소희 3위 박해준 순으로 분석된 것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30일부터 2020년 5월 3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934,99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습니다. 지난 2020년 2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2,857,415개와 비교하면 12.74% 줄어들었습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020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희애, 한소희, 박해준, 조정석, 유연석, 이민호, 전미도, 정경호, 김고은, 박해진, 육성재, 김대명, 장나라, 유인영, 박선영, 우도환, 한지은, 김영민, 황정음, 정소민, 김응수, 이보영, 최강희, 유지태, 이민정, 박하나, 신하균, 고준, 이상엽, 전소니 순이었습니다.
1위, 김희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6,320 미디어지수 2,836,512 소통지수 2,368,224 커뮤니티지수 1,484,2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35,260로 분석됐습니다.
2위, 한소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5,588 미디어지수 1,861,020 소통지수 1,224,864 커뮤니티지수 1,835,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46,968로 분석됐습니다.
3위, 박해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3,962 미디어지수 2,154,432 소통지수 730,944 커뮤니티지수 719,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8,462로 분석됐습니다.
4위, 조정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1,392 미디어지수 2,217,936 소통지수 1,028,736 커뮤니티지수 715,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3,332로 분석됐습니다.
5위, 유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6,374 미디어지수 1,786,344 소통지수 515,520 커뮤니티지수 766,7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5,017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김희애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습니다.
김희애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쏟아내다, 공감하다, 애틋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부부의세계, 시청률, 박해준 '이 높게 나왔습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09%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습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2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2,857,415개와 비교하면 12.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5.27% 하락, 브랜드 이슈 16.65% 상승, 브랜드 소통 12.66% 하락, 브랜드 확산 5.50%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