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SK건설·한진중공업, 브랜드 대단지 `부평 SK VIEW 해모로` 분양
입력 2020-05-29 17:25 
부평 SK VIEW 해모로 투시도 [사진= SK건설, 한진중공업]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 규제 속에 똘똘한 한 채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노후 아파트나 비(非) 브랜드 단지 대비 선호가 높고, 상대적으로 가격 상승여력이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으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꼽힌다.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은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에서 '부평 SK VIEW 해모로'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부개서초교북측구역을 재개발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전용 36~84㎡ 총 1559가구 중 884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지하철1호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이 가깝고 지하철1호선 부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계획 중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부평역으로 연결 개통되면 대중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송내IC와 중동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로의 진출입도 쉽다.
도보통학거리에 부개서초교를 비롯해 부개고, 부흥고, 부평여중 등 초·중·고교가 있고, 부개도서관과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기존 부평역세권 상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부평 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또 부천의 중·상동 신도시와 인접해 상동호수공원·삼산체육관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도 즐길 수 있고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웅징플레이도시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SK건설의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아파트 내 통학버스 대기공간 및 엘리베이터 등에도 환기시스템이 설치되며,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에는 미세먼지 필터창호를 설치해 미세먼지 차단 및 자연 환기를 유도한다.
분양 관계자는 "부개서초교북측구역은 부평구 최고의 입지에 부평 최대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다"며 "우수한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해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로만 오픈할 예정이며, 실제 견본주택(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48-43)은 추후 당첨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