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도연,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평화챌린지` 참여..."관심 부탁"
입력 2020-05-29 16:1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노을희 인턴기자]
개그우먼 장도연이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 ‘평화챌린지에 함께한다.
장도연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북 양 정상이 55년만에 만나 평화를 약속한 6.15 남북공동선언이 벌써 20주년을 맞이했다"고 알리며 "20주년 기념으로 온라인 대국민 이벤트 ‘평화챌린지에 참여했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평화는 무엇일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는 글로 관심을 당부했다.
사진 속 장도연은 싱그러운 초록의 담쟁이 덩굴 앞에서 블랙 앤드 화이트의 단정한 재킷을 입고 수줍은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장도연의 아름다운 비주얼 못지않게 국가, 사회적 관심사에 대한 참여 노력이 돋보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벌써 남북공동선언 20주년 이군요",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에서 하나봐요", "장도연 언니 덕분에 알게 됐어요", "바쁠텐데 이런 것도 하다니 멋집니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평화챌린지'는 통일부가 이달 말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평화가 온다(Peace.Come)'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행사 중 온라인 이벤트다. 시민들이 평화를 주제로 한 노래와 춤, 그림 등을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며 '한반도 평화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연예인, 유튜버 등 유명 인사들이 참여, 시민들의 이벤트 참여를 독려한다.
한편, 장도연은 특유의 시원시원한 개그와 안정된 진행으로 각종 예능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장도연 SNS, 통일부 홈페이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