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동은, ‘기막힌 유산’으로 OST 데뷔...31일 ‘그대를 만나’ 발매
입력 2020-05-29 16:1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100만뷰 아버지 가수 이동은이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선다.
KBS1 일일 드라마 ‘기막힌 유산 OST 수록곡 ‘그대를 만나 가창 제안을 받은 이동은은 오는 31일 음원을 공개한다.
이동은의 이번 가창이 남다른 건 1987년 푸른하늘을 결성해 1988년 데뷔 앨범을 발표한지 33년 만의 첫 OST 참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해 발표한 ‘이것도 사랑이니가 SNS에서 사랑을 받으며 ‘100만뷰 아버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제작사의 제안으로 OST 참여가 이뤄졌다.
신곡 ‘그대를 만나는 ‘외로웠던 시절에 나 그대를 만나 / 세상 모든 게 두렵고 어렵기만 할 때 / 힘들었던 그날에 나 그대를 만나 / 이렇게 다시 웃게 해준 나의 그대여라는 후렴구의 느낌처럼 모두 떠나고, 외롭고, 지친 날에 만난 그대 덕분에 다시 웃고 있는 지금의 심경을 나타냈다.

기승전결이 있는 감미로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 어쿠스틱 기타의 스트로크가 따뜻하면서도 아련함을 전하는 가운데, 이동은의 혼이 담긴 듯한 가창이 더해져 명품 OST가 만들어졌다는 후문이다.
녹음에 참여한 이동은은 오랜 시간 동안 OST 가창은 가수로서 꼭 해보고 싶었던 음악 작업이었다”면서 팬들이 아낌없는 사랑 덕분에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어 무한한 영광이고 감사 말씀 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막힌 유산 OST 이동은의 ‘그대를 만나는 31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