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롱디 ‘smile’ 발매, 위키미키 김도연 이어 온앤오프 MK 참여로 기대↑
입력 2020-05-29 11:20 
롱디 ‘smile’ 사진=어필사운드뮤직
일렉트로 팝 아티스트 롱디가 신곡 ‘smile을 발매한다.

오는 30일 정오에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롱디의 신곡 ‘smile이 공개된다.

‘smile은 연인의 웃음을 보고 싶어 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희망차면서도 따뜻한 가사와 밝은 멜로디가 더해진 R&B 곡으로 이면에 숨은 쓸쓸함이 여운을 전한다.

이번 신곡의 피처링으로는 보이그룹 온앤오프(ONF)의 멤버 MK와 R&B 신에서 독특한 감성으로 주목받는 ‘Chawoo(차우)가 참여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롱디는 R&B와 댄스 뮤직에 영향받은 일렉트로 팝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발매한 데뷔곡 ‘따뜻해줘가 여러 뮤지션들의 추천곡으로 언급되면서 리스너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이름을 알렸다. 또한 그는 서태지, 윤하, 정진운, 치타 등의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로서의 커리어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롱디가 2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이번 신곡 ‘smile에서는 아이돌과의 두 번째 컬래버 앨범으로 걸그룹 위키미키의 김도연에 이어 온앤오프 MK와 호흡을 맞춰 기대를 높였다. 온앤오프 멤버 MK는 귀를 사로잡는 하이톤의 미성과 독특한 보이스를 보유한 보컬로 최근 Mnet 예능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을 통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롱디는 ‘smile을 시작으로 자신만의 유니크한 음악 색채가 더해진 앨범을 꾸준히 발매할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