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섬, 온라인 편집숍 `EQL` 연다
입력 2020-05-24 14:12 

여성복 업체 한섬이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27일 모바일 편집숍 'EQL'(이큐엘)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큐엘은 평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Equal'(이퀄)에서 따온 것으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이 완성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큐엘에서는 한섬 자체브랜드(PB)를 포함해 총 130여개 의류·잡화·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인다. 많게는 2000개에 달하는 브랜드가 있는 다른 패션몰과 달리 한섬 PB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반응이 좋거나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만 엄선한 것이 차별점이다. 매월 새로운 주제에 맞춰 기존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이큐엘 전용상품도 내놓는다.
향후 한섬은 이큐엘 사이트를 하나의 잡지처럼 꾸며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을 구현하고 더한섬하우스 등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이큐엘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 요구에 맞춰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바일 편집숍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